HWP문서제주4.3평화재단 기관지 과업지시서(2019년).hwp

닫기

기관지 「4․3과 평화제작 인쇄 과업지시서

과 업 명 : 제주4‧3평화재단 기관지 「4‧3과 평화제작 인쇄

과업기간 : 계약일 ~ 2019. 11. 29.

발간규격

발간 도서명

4‧3과 평화

발 행 회 수

4회(2월 20일, 5월 20일, 8월 20일, 11월 20일)

발 행 부 수

약 14,000부

발 행 면 수

표지 4면 / 내지 100면 내외(±10%)

발 행 체 제

규 격

210x275(10절)

활 자

영문 혼용

인 쇄

칼라옵셋, 양면

용 지

표 지

몽블랑지(210g)

본 문

백색뉴플러스지(80g)

제 본

무사무선철

과업범위

- 표지 및 내지 디자인 기획편집, 발간

- 원고 윤문 및 교정 교열

- 일부 사진 자료 조사 및 확보

- 우편 발송 및 봉투 작업 : 발간 완료 후 5일 이내(발간시 1회)

발송처(1,850개 이내)는 호마다 별도 지급

- 관련 데이터 제공(웹용 PDF, 일본 신간사 전송 인디자인 파일)

- 기타 계간지 발간에 필요한 사항 등

제작 수행지침

- 「4‧3과 평화 제작 방향과 의도를 충분히 반영하여 편집을 해야함

- 계약상대자는「4‧3과 평화전담 편집디자이너 1인 이상을 두어

4‧3과 평제작에 전담하도록 하여야 하며, 전담 편집디자이너 교체

재단과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함

- 기준 면수의 20% 이내의 증면이 가능하며, 지질컬러면수 등은 편집과정상 협의에 의해 변경할 수 있음

- 인쇄본 초고 작성 완료 후 제주4·3평화재단의 협의를 거쳐야 하며, 협의 결과 내용과 체제 구성 등이 제작 방향에 부합되지 않으면 주4·3평화재단의 요구에 따라 수차에 걸쳐 수정, 보완 및 재편집해야 함

- 인쇄품에 하자(색상, 번짐 등)가 발생하면 발주부서의 지시에 따라 재인쇄를 하여야 함

- 내용에 적합한 사진과 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최대한 활용해 가독효과를 극대화하고 글자의 크기, 모양 등은 문안에 맞게 정교한 레이아웃과 여백을 조화롭게 처리하여야 함

- 「4․3과 평화원본파일에서 재단 홈페이지 게시를 위한 PDF EPS 파일로 변환하여 발주부서에 제출한다.

또한 일본어판 발행을 위해 일본 신간사(新幹社)에도 인디자인 파일전송한다.

- 납품 및 배부장소는 제주4․3평화재단이 별도 정하는 곳으로 하며, 우편 발송처 및 배부 수량은 ±10%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함

- 최종성과품은 납품 날짜를 엄수하여 납품하여야 함

- 본 제작은 과업지시서에 따라 성실히 수행해야 하며 과업지시서에 명기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주4·3평화재단의 지시에 따라야 함

인쇄방법

- 인쇄는 인쇄교정물을 1부 제출하여 재단의 심사를 받은 후 인쇄작업에

들어간다.

- 인쇄는 옵셋인쇄로 최대한 고품격, 고품질로 인쇄하여야 한다.

납품

- 성과품은 납품기한(제34호: 2019. 2. 20. 제35호: 2019. 5. 20. 제36호: 2019. 8. 20. 제37호: 2019. 11. 20.)까지 납품해야 한다.

- 성과품의 전부 또는 일부와 동일(유사한 저작물 포함) 저작물을 주4·3평화재단의 허락 없이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설정 계약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특히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고 민형사상 발생한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

- 계약상대자는 발주부서에서 「4․3과 평화에 게재될 자료 등을 인수하여 편집, 조판, 교열, 교정 등의 작업을 함에 있어서 지적재산권 관련 법률(저작권법 등)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고 민형사상 발생한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

- 최종 성과품 제출 즉시, 우리재단의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도록 편집 완성품과 동일한 PDF 파일(E-Book형태)과 한글파일을 별도로 제출야 한다.

- PDF 파일(E-Book형태)로 변형 된 파일을 재단 홈페이지에 공개 게시하며, 계약상대자는 불특정 다수에게 무료로 제공하는데 있어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

- 약상대자는 폰트 저작권으로 인해 발생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한다.

- 계약상대자는 일본 신간사(新幹社)와의 업무협약으로 현지에서 인쇄가 진행되는 바, 일본 인쇄사로 PDF 파일 및 인디자인 파일을 제공한다.

- 계약상대자는 호당 1회 성과품에 대한 우편발송(1,850곳 이내)에 대한 모든 작업(라벨, 봉투, 발송)은 인쇄 후 5일 이내에 완료하며, 우편요금 및 주소록은 재단에서 별도 지급한다.

계약 해지

- 제주4·3평화재단과 사전협의 없이 제작내용을 변경하거나, 제작 도변경사항에 대한 제주4·3평화재단의 서면을 통한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때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제주4·3평화재단에서 인계 인수한 원고 및 사진자료를 포함한 「43과 평화에 게재된 전 자료를 임의로 사용 할 때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고, 계약기간이 만료 된 후에 임의로 사용하게 되면 법책임을 물을 수 있다.

관계사항 숙지 의무

- 약상대자는 본 과업지시서 내용과 본 용역 시행 관련 전반 사항숙지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서 발생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약상대자에게 있다.

- 본 과업지시서에서 정하지 않거나 누락된 부분에 대하여는 제주4·3평화재단과 협의하여 결정한다.

기타사항

- 공고 내용과 과업지시서 등 본건과 관련하여 이의 또는 견해의 차이있을 때에는 제주4·3평화재단의 해석에 따른다.

- 기타 계약이행에 대한 제반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시행령, 동시행규칙과 관계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필요한 사항은 감독 직원의 지시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