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소식

보도자료

경자년 새해, 진정한 4.3해원, 도민사회 평화 다짐
  • 작성자 : 제주4·3평화재단 작성일 : 2020-01-05 조회수 : 992

경자년 새해, 진정한 4.3해원, 도민사회 평화 다짐

143평화공원서 새해 신년참배 줄이어

제주43 72주년인 경자년 새해 아침, 제주43 영령들을 위로하고 평화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도내 주요인사들이 43평화공원으로 발걸음했다.

11일 오전 도내 주요 기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43평화공원에서 신년참배가 봉행됐다.

이날 참배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 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고희범 제주시장, 송승문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 등 공직자 및 제주도의회 의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배 의례는 양조훈 43평화재단 이사장의 안내로 기관장들의 헌화 및 분향과 참배객들의 분향,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참배를 마친 기관장들은 위패봉안실에서 43영령들의 해원과 평화정신을 강조하는 내용을 방명록에 적었다.

원희룡 지사는 방명록에 이념 갈등의 상처를 화해와 통합으로 승화시킬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라고 적었고 김태석 의장은 오로지 제주, 평화와 인권”, 이석문 교육감은 경자년, 새해 새날에 영령들과 함께 43전국화를 위한 교육 더 힘차게 하겠습니다라고 남겼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오영훈), 자유한국당 제주도당(위원장 한철용),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위원장 장성철),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위원장 양윤영),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 근), 농협중앙회제주본부(본부장 변대근) 등 각 정당단체 참배행렬이 줄을 이었다.